지난 5월 13일부터 3박 4일간 위원 25명 참석
증모가발위원회(위원장 송현주)는 지난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는 ‘2024 뷰티월드 재팬-도쿄’ 박람회에 참석하기 위해 송현주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 24명과 함께 일본 도쿄를 방문했다.
‘뷰티월드 재팬’은 1998년 처음 개최된 이래 메쎄프랑크푸르트(Messe Frankfurt) 주관하에 매년 1회 일본 도쿄에서 진행되는 일본 최대 규모의 종합 뷰티 전시회로 화장품, 네일, 미용 기기 등 다양한 뷰티 관련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일본 최대 미용 박람회다.
13일 오전 인천공항을 출발해 도쿄 나리타공항에 도착한 위원들은 행사가 열리는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으로 이동해 박람회를 참관했으며, 일본의 선진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
이튿날까지 박람회를 참관하며 뷰티월드 재팬을 통해 위원들의 지식과 견문을 넓히는 동시에 추후 증모술과 가발술을 글로벌화해 세계적인 기술로 정착시킬 수 있는 전략을 구상할 계획이다.
송현주 위원장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전세계 미용시장 트렌드를 확인하고, 오는 12월 2일부터 3일까지 대전 DCC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IKBF 2024’에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특별한 부스 설치를 위해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후, 위원들은 아름다운 인공해변 오다이바, 아사쿠사, 일본 미용재료상 견학 등 도쿄의 유명 관광지를 관광하며 3박 4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증모가발 위원회 세계로 진출하게 될 원조 기술교육 보유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