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을사년(乙巳年)에 푸른뱀의 신중함으로
지혜롭게 산적한 현안들을 해결하겠습니다”
2025년 을사년(乙巳年) 푸른뱀의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역사는 반복된다는 말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 역사에서 을사년은 평온하지 못했습니다. 1845년에는 안동김씨들의 세도정치가 득세하여 민생은 도탄에 빠지고 전국적으로 민란이 발생하는 혼란스런 해였습니다. 1905년은 일제에 의한 을사늑약으로 조선이 외교권을 잃고 식민지로 전락하는 통탄의 해였고, 1965년은 국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이익을 우선한 한일국교정상화가 이뤄졌지만 그 대가는 아직까지도 위안부 징용 등등 역사적 갈등이라는 막대한 비용을 치르고 있습니다. 다시 맞은 2025년 을사년 또한 지난해 12.3 계엄령으로 촉발된 민주주의 위기 앞에 정치 사회적 혼란이 한동안 이어질 것입니다.
국가적으로 그렇겠지만 우리 대한미용사회도 올 한해 푸른뱀의 신중함으로 지혜롭게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사랑하는 미용인 여러분!
지난해 중앙회는 총회 선거불복과 관련한 많은 법적 소송으로 인해 힘겨운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물론 어려움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솔선수범 도와주신 덕분에 업권수호를 위한 공유미용실 반대 집회와 2024 IKBF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업권과 관련해서는 공유미용실 문제와 반영구화장의 입법화가 주요한 현안으로 중앙회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2026년 OMC 아시아대회 유치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2025 IKBF 대회의 보다 발전된 개최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올해 2026년 OMC 아시아 대회 유치와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미용사회 사업을 위해 코바메리(KOBAMERI) 중앙회 브랜드가 만들어졌습니다. 올해는 중앙회와 지회지부 재정안정화를 위한 제품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중앙회도 모든 갈등과 난관을 극복하고 평화로운 올 한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회원여러분들 모두 건강과 행복한 일상을 회복하는 을사년이 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5년 1월
제25대 대한미용사회 중앙회장 이 선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