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를 미용인들의 기술을 통해 운영될 수 있는 브랜드로 활성화시킬 것입니다”
모발제품 전문회사인 ㈜에스엠코스가 미용 전문가들에게 20년 넘게 사랑을 받아온 프로페셔널 브랜드 ‘Voi’를 인수했다. 미용 브랜드 Voi를 인수하게 된 배경 및 운영계획에 대해 들어보기 위해 류인택 대표를 만났다.
Voi를 인수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먼저 에스엠코스의 제품들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애용해주시는 미용인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에스엠코스는 미용 전문가들을 위한 모발 전 제품을 공급하는 유통전문회사로 20년 동안 미용인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 Voi를 통해 고객의 원츠, 니즈에 부합한 제품으로 개발, 리뉴얼하여 불황 속에 침체되어가는 미용시장에 활성화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마음으로 인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Voi는 현재 전국적으로 50여개의 대리점을 통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 그 잠재적 가치는 무한하다고 생각합니다.
불황속에서 새로운 사업을 넓혀간다는 것은 대단한 용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럼 ‘Voi’ 운영계획은 어떤 것인가요?
지금까지 꾸준히 Voi를 사용하시는 미용인들의 니즈를 제일 먼저 파악하고 20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미용계의 시장 성격에 발맞추어 올드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은 미용인들도 관심을 갖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디자인, 칼라 등도 새롭게 리뉴얼 운영 할 계획입니다.
에스엠코스는 지난해 6월 남동공단에 새로운 제조법인 (주)코리아코스를 설립하고 구)소망화장품에서 오랜 경험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연구인력을 바탕으로 연구소를 설립하여 OEM/ODM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Voi제품을 직접 생산함과 동시에 신제품 출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기존 Voi브랜드의 유형별 라인을 토대로 세부적 SKU확산을 통해 경쟁력 있는 미용 종합 브랜드로 재탄생을 시키기 위한 계획을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국내 대리점 운영 채널을 70-80개 업체로 확장 계획이며, 동남아시아 등 국외 미용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전문 제품으로 성장시킬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미용인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Voi는 미용 전문가들을 위한 브랜드로 지속 유지 발전시키기 위하여 온라인 유통을 금지하고 미용인들의 기술을 통해 운영 될 수 있는 브랜드로 활성화시켜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Voi가 발전되고 변화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미용인들이 믿고 쓰는 제품을 만드는 성실한 기업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