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지회(지회장 이옥규)는 지난 9월 14일(화) 청주 필 한방병원(병원장 염선규)과 ‘회원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한 의료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한미용사회 충북도지회 회원과 회원가족 및 직원들은 청주필한방병원 진료 시 병원으로부터 각종 우대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양 기관은 향후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개발 운영 등 회원들의 보건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함께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을 주관한 이옥규 충북지회장은 “2020년 청주 뿌리병원에 이어 청주 필 한방병원과의 의료지원 업무협약으로 직업적 특성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이 수준 높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회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앞으로 보다 많은 분야의 병의원과 협약을 확대해 회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충북도지회는 지난 9월 7일(화) 지회 교육장에서 회원 43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지원공단 지원하는 ‘2021년 소상공인 경영개선 교육’을 2회에 걸쳐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지원공단 청주센터(센터장 이기영)의 지원으로 실시했으며, 펌, 커트 신기술 전수는 물론이고 미용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SNS 마케팅 교육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코로나 여파로 회원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어려웠음에도 전문기술을 배워 경영발전에 활용하고자 노력하는 회원들의 열정을 새삼 느낄 수 있었던 교육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