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미용사회중앙회(중앙회장 이선심)는 지난 2월28일 제364차 이사회의를 개최하고, 중앙회 총회를 오는 6월28일 개최키로 하는 등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이사회의에서 이선심 중앙회장은 “아무리 코로나 상황이지만 협회의 회무는 계속돼야 하고 4월 5월 지부와 지회 총회를 앞두고 있어 부득이하게 이사회의를 개최하게 됐다”며 “우리 모두 이 코로나 위기를 이겨내자”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의결안건으로는 중앙회 정기총회를 개최(6월28일, 21년 사업실적 보고 및 결산, 22년 사업계획 및 예산승인), 22년 지회지부 총회가 임원선출 총회이기 때문에 정회원 대면총회를 원칙으로 하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장소 섭외 등의 문제로 정회원 대면 전원총회가 어려울 경우 임원선출 안건 외에는 서면총회가 가능하도록 했다. 그렇기 때문에 서면총회시 감사 후보자 또한 지부장 지회장과 동일하게 사전에 등록을 받기로 했다. 지회지부 사무실에서 임원선출 분산투표를 실시할 경우에도 투표권자가 전원이 투표를 완료하지 않는 이상 총회투표 당일 오후 6시까지 투표소를 운영해야 한다.
이밖에도 이날 회의에서는 규정정비위원회가 정비한 임원선거규정, 대의원선출규정, 징계 사면과 복권에 관한 규정 등을 추인 의결했으며, 중앙선관위 구성의 회장단 일임, 특례시 지부 지회 승격(용인시-기흥구 수지구 처인구, 수원시-권선구 영통구 장안구 팔달구, 고양시-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창원시- 마산 창원 진해 등 총 13개 지회), 복지몰 사업 추진 등을 의결했다.
보고사항으로는 2021년 KBF대회 관련 업체 감사패 수여(구레이쓰이온코리아 최명표 대표, 아모스프로페셔널 박대훈 대표), 사면위원회 개최(2월15일, 피철순 전 의정부지부장 송석구 전 포천시지부장 신태자 전 부산사하구지회장 황세희 성남분당구 전 회원 등 4인 회원 자격 복권 결정), 정관개정특별소위원회(규정 정비), 미용기술위원회 운영위원회 개최(1월18일), 고전머리위원회 제12차 조선시대 교육 수료증 발급(2월22일), 위생교육 협찬관련 진정 접수 등이 보고됐다.
중앙회는 정관과 규정이 이사회의 의결까지 모두 통과되고 이번에 개정된 정관과 규정에 따라 전국 지회지부 총회가 치러져야하기 때문에 새롭게 정관과 규정 설명회를 전국 도지회와 광역시협의회를 대상으로 3월중으로 긴급하게 실시했다. 정관규정 설명회는 해당지회 임원들과 실무자들이 참석해 새롭게 바뀐 정관과 규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숙지할 수 있었다.